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10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1309
발행일: 2009/05/19  태권도CNN
충청권 최초 장애인 태권도부 창설
대전태권도협회, 18일 행복마을에서

대전광역시태권도협회(회장 오노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과 함께 태권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청권 최초로 사회복지 행복마을(원장 윤경렬 목사)에서 지적장애인 10명이 참여하는 장애 태권도부를 18일 11시 현지에서 창단 한다.

 

대전협회에서는 매주 1시간씩 흑석태권도장 윤정단 사범(여, 공인 5단)을 파견해 태권도기본기, 품새, 발차기, 태권체조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에게 태권도복, 운동용품 일체를 기증 했으며 앞으로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시태권도협회는 시각, 농아, 지체부자유, 교통장애인들이 태권도를 수련할 수 있도록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이들을 전담할 장애태권도협회를 창설한다.

 

장애태권도는 전국 농아장애태권도대회가 있으며 국제대회도 열리고 있다. 세계태권도연맹에서는 오는 6월 아제르바이젠에서 제1회 세계장애자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기사제공 대전광역시태권도협회 정효경>


관련기사
대전 유성구청 태권도팀 출범  태권도CNN (02.12)
대전태권도 ‘금맥’을 캤다.  태권도CNN (08.14)
STAD 전명옥 명예회장 추대  국제태권도신문 (08.03)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