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29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195
발행일: 2006/11/09  태권도CNN
수기공모와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시상식열려
최우수상에 이태은 사범 ‘아직도 멈추지 않는 꿈’


지난 3일 무주에서 개최된 세계태권도 한마당 2006 행사 기간 중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대순, 이하 재단)과 국기원(이사장 엄운규)이 공동으로 추진한 해외 한인 태권도사범 수기공모 시상식과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시상식이 무주 티롤호텔에서 열렸다.

수기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태은(캐나다) 사범과 우수상을 차지한 박수남(독일) 사범.


해외 한인 태권도사범 수기공모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에 이태은(캐나다) 사범의 ‘아직도 멈추지 않는 꿈’이, 우수상 2편에는 박수남(독일) 사범의 ‘네카강에 출렁이는 눈물 그리고 사랑’, 문대원(멕시코) 사범의 ‘태양의 나라 멕시코에서의 태권도인생 37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장려상 4편에는 미국의 민경호, 박연환, 강창진, 강병권 사범이 선정됐다.

이번 수기공모는 태권도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태권도를 통하여 국가 위상을 드높이는 등 민간 외교관 역할을 수행해 온 해외 거주 한인 태권도 사범(지도자)들의 사기 진작과 태권도의 세계 보급 및 개척 역사 자료의 발굴 • 보존은 물론, 향후 해외 진출 사범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하는 등 태권도의 진흥과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이외에도 국기원장상은 박익수(세네갈), 김용기(알바니아), 전인문, 제재신, 박균석, 신재균(이상 미국), 고 이기형(페루) 사범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는 세계 21개국에서 70편의 작품이 응모했으며, 수기 공모 기간은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여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최창신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심사위원이 예비심사(2회)와 본 심사(1회)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1편에는 상금 1,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됐고, 우수상 2편에는 500만원과 장려상 4편과 국기원장상에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번에 공모된 수기 중 수상작을 비롯하여 우수 작품에 대하여는 책자로 발간하여 국내•외 태권도단체 및 도서관에 보급하여 태권도의 세계 개척 역사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수상자는 전세게 각국에서 태권도에 헌신한 한국인 해외 사범과 외국인 사범 등 총 25명에게 돌아갔다.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을 수상한 고의민(독일, 왼쪽) 사범과 김종완(프랑스) 사범. 사진은 베트남에서 열린 주니어선수권대회에 참가 당시 모습.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이정용(대만), 이동섭(마카오), 송기영(태국), 김기동(중국), 수지토 로하르조(Sutjipto Lohardjo, 인도네시아), 홍성천(필리핀), 조용대(호주), 곽재영(호주), 박수남(독일), 박선재(이탈리아), 안헌기(그리스), 이광배(오스트리아), 조운섭(노르웨이), 정광수(산마리노), 고의민(독일), 김종완(프랑스), 문대원(멕시코), 김용민(브라질), 강창진, 권덕근(이상 미국), 이태은, 윤오장(이상 캐나다), 마리아 로사리오 보렐로 카스티요(Maria Rosario Borello Castilo, 과테말라), 드리스 엘 힐라리(Driss El Hilali, 모로코), 정기영(이집트) 이상 25명.

관련기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나사렛대학교대회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