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2167
발행일: 2010/09/03  국제태권도신문
스포츠어코드 태권도 경기 성황속에 치러져
황경선, 손태진 금메달 획득

2일 베이징과학기술체육대학에서 열린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 태권도 경기에 출전한 황경선, 손태진 선수가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걸었다.

제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SportAccord Combat Games) 태권도 경기가 중국 베이징에서 9월 2일 성공리에 개최됐다.


총 26개국에서 58명의 선수가 참가한 태권도 경기는 베이징과학기술대학체육관에서 하루 일정으로 열렸다.


26개 참가국 중 17개 나라가 1개 이상의 메달을 가져가 태권도 실력이 평준화 되었음을 보여줬다.


여자부의 경우, 한국과 대만이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각각 차지하여 태권도 강국의 위치를 보여 주었으며, 스페인과 영국이 각 금메달 1개로 뒤를 이었다.


남자부의 경우, 스페인과 이란이 금 1개 은 1개를 차지하여 종합 우승을 하였으며, 한국과 이태리는 각 금 1개 동 1개로 뒤를 이었다.


제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 태권도 경기 참가 관중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시범단이 경기 시작 전 그리고 4강전 및 결승전 시작 전 각 30분씩 태권도 시범을 보여 관중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번 태권도 경기에는 전자호구 및 즉석비디오판도기가 사용되어 어느 때 보다 공정하고 질서있게 경기가 치뤄졌다.


여자 -57kg 체급 결승전에서 대만의 청 페이 후아 선수가 이스라엘의 벧 엘 게터러 선수를 6-5로 어렵게 물리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09 덴마크 코펜하겐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리스트인 청 선수는 4강전에서 이태리의 베로니카 칼라브레세 선수를 6-3로 가볍게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동 여자 체급에서 이태리 베로니카 칼라브레세 선수와 이집트의 모하메드 야세르 헨드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남자 -68kg 체급에서, 한국의 손태진선수는이란의레자나데리안선수와결승전에서접전끝에6-3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08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손 선수는 4강전에서 세네갈의 벨라 디예 선수를 8-5로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동 남자 체급에서 중국의 황 지안난 선수와 세네갈의 벨라 디예 선수가 동메달의 목에 걸었다.


여자 -67kg 체급 결승전에서 한국의 황경선선수가크로아티아의페트라마티자세비치선수를 6-0으로 가볍게 물리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08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 선수는 4강전에서 대만의 추앙 치아 치아 선수를 5-4로 어렵게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동 여자 체급에서 대만의 추앙 치아 치아 선수와 튀니지의 카울라 벤 함자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남자 -80kg 체급에서, 이란의 마수드 하지자바레 선수는 스페인의 니콜라스 가르시아 엠므 선수와 결승전에서 접전 끝에 3-2로 이겨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동 남자 체급에서 이태리의 마우로 사르미엔토 선수와 한국의 김준태선수가동메달의목에걸었다.


여자 -49kg 체급 결승전에서 스페인의 브리기다 야궤 엔리께 선수가 태국의 부트리 푸에드퐁 선수를 3회전 5-5 동점으로 4라운드 서든데스에서 선득점을 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동 여자 체급에서 중국의 우 징위 선수와 프랑스의 야스미나 조라 아지즈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남자 -58kg 체급에서, 스페인의 조엘 곤살레스 보니야 선수가 멕시코의 기예르모 뻬레스 산도발 선수를 결승전에서 12-5로 가볍게 이기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동 남자 체급에서 태국의 추차왈 카우라오르 선수와 이집트의 세리프 샤반  선수가 동메달의 목에 걸었다.


여자 +67kg 체급 결승전에서 영국의 비안카 미카엘라 왈크덴 선수가 프랑스 선수를 기라디 에빵 선수를 우세승으로 이기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동 여자 체급에서 한국의 안세봄 선수와 멕시코의 마리아 델 로사리오 에스피노사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남자 +80kg 체급에서, 이태리의 레오나르도 바실 선수가 카자흐스탄의 아르만 칠마노프 선수를 3회전에서 2-2로 동점 후 서든데스 라운드에서 선득점을 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동 남자 체급에서 중국의 후 야신 선수와 러시아의 로만 쿠즈네초프 선수가 동메달의 차지했다.


◇태권도 경기 결과 (제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 2010년 9월 2일, 중국 베이징)


▲여자 -57kg 체급
금 : 청 페이 후아 (대만)
은 : 벧 엘 게터러 (이스라엘)
동 : 베로니카 칼라브레세 (이태리)
      모하메드 야세르 헨드 (이집트)


▲남자 -68kg 체급
금 : 손태진 (한국)
은 : 레자 나데리안 (이란)
동 : 황 지안난 (중국)
      벨라 디예 (세네갈)

 
▲여자 -67kg 체급
금 : 황경선 (한국)
은 : 페트라 마티자세비치 (크로아티아)
동 : 추앙 치아 치아 (대만)
      카울라 벤 함자 (튀니지)


▲남자 -80kg 체급
금 : 마수드 하지자바레 (이란)
은 : 니콜라스 가르시아 엠므 (스페인)
동 : 마우로 사르미엔토 (이태리)
      김준태 (한국)

 
▲여자 -49kg 체급
금 : 브리기다 야궤 엔리께 (스페인)
은 : 부트리 푸에드퐁 (태국)
동 : 우 징위 (중국)
      야스미나 조라 아지즈 (프랑스)


▲남자 -58kg 체급
금 : 조엘 곤살레스 보니야 (스페인)
은 : 기예르모 뻬레스 산도발 (멕시코)
동 : 추차왈 카우라오르 (태국)
      세리프 샤반 (이집트)


 ▲여자 +67kg 체급
금 : 비안카 미카엘라 왈크덴 (영국)
은 : 기라디 에빵 (프랑스)
동 : 안세봄 (한국)
      마리아 델 로사리오 에스피노사(멕시코)


▲남자 +80kg 체급
금 : 레오나르도 바실 (이태리)
은 : 아르만 칠마노프 (카자흐스탄)
동 : 후 야신 (중국)
      로만 쿠즈네초프 (러시아)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02)424-2174>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