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1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2997
발행일: 2011/12/30  국제태권도신문
청소년은 내일의 챔피언!!
공정하고 투명한 태권도 경기로 태권도 국제적 위치 확고히 할 것

존경하는 전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새해에도 기쁨과 행복 그리고 건강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2년 은 많은 기대와 가슴을 설레게 하는 올림픽이 열리는 해입니다. 이번 런던올림픽에서는 ‘태권도를 통한 세계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이라는 2012년 세계태권도연맹의 새로운 슬로건을 잘 보여주는 새롭고 아주 흥미로운 태권도 경기를 보게 될 것입니다.

 

지난 2010년  8월 싱가포르에서 제1회 청소년올림픽이 열렸습니다. 이후 우리는 전 세계 각 국의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참가하는 꿈을 이루는 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제1회 청소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했던 청소년들이 2012 런던올림픽에 출전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꿈과 희망은 전 세계 청소년들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지난 7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연맹 집행위원회 및  8월 총회 전자투표를 통해  세계태권도연맹은 연맹  전 회원국을 대상으로 하는  태권도평화봉사단과 시범단을 발족시키도록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전 세계 고아원을 포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꿈과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러한 결정은 태권도가 길거리의 청소년들을 더욱 바르게 자라나게 하고 인생의 확고한 목표를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과 태권도진흥재단이 공동주최하여2011년에 열린 제3회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에는 총 27개국에서 14세부터 20세에 이르는 254명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2012년에는 더 많은 국가에서 많은 선수들이 청소년캠프 행사에 참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세계태권도연맹 회원국들은 자국의 청소년들이 이러한 캠프 행사에 참가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함께 훈련하며, 문화 교류와 올림픽 정신의 중요성과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오는 8월에 있을 런던올림픽 태권도 경기 이외에도 4월 이집트 샤름 엘 쉐이크에서는 제9회 세계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또한 2012년에 열리는 월드컵태권도단체선수권대회는 처음으로 5인조 단체전 형식으로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경기 방식은 태권도의 새로운 면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줄 것이며 또한 세계태권도연맹은 태권도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할 계속할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에게 이번 런던올림픽은 아주 중요합니다. 올림픽에서 메달을 차지한 나라 또는 특정 국가가 가져간 메달의 숫자가 이번 올림픽의 성공을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런던올림픽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올림픽 정신에 따라 태권도 경기가 얼마나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지는가 입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태권도 경기가 올림픽 종목인 태권도의 국제적인 위치를 더욱 확고하게 해줄 것이며, 청소년을 포함한 전 세계인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을 더욱 알리게 될 것입니다.

 

올림픽의  위대함을 보아온 모든 이들에게, 올림픽은 스포츠맨십, 우승 그리고 영광을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우리가 이것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청소년들의 마음에서 시작합니다. 올 해 세계태권도연맹은 이러한 꿈과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모든 인간이 각자의 삶에서 이러한 꿈과 희망을 가질 권리가 있지만, 오늘날 이 권리가 가장 시급하게 필요한 대상은 바로 청소년들입니다.  청소년은 내일의 챔피언입니다.

 

2012년 임진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에는 전 세계 태권도 가족들에게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삶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우리 스스로에게도 행복의 기운이 넘쳐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조 정 원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