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1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3850
발행일: 2013/06/18  국제태권도신문
최태영 대표, 범죄예방 앞장!
비젼21국민희망연대 ‘범죄예방국민운동’ 캠페인 펼쳐

비젼21국민희망연대 최태영 대표

비젼21국민희망연대(대표 최태영)가 요즘 사회악으로 규정되어 엄중히 처벌되고 있는 어린이 유괴. 성폭력 등을 추방하기 위한 ‘범죄예방국민운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희망연대는 성폭력 범죄예방 10계명으로 ‘1)늦은 시간 여성 혼자 다닌는 것을 삼간다. 2)치한으로부터 피해를 당할 때는 큰 소리로 도움을 청한다. 호루라기 등을 휴대하는 것도 좋다. 3)성폭행을 당할 수 밖에 없는 경우에 처했다면 차라리 여관으로 가자고 유인한 후 위기를 모면할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4)야간 택시 승차시 기사의 지나친 친절이나 향응에 경계해야 한다. 낯선 사람의 차에 타지 않는 것이 좋다. 5)잘 아는 남자라도 친근감을 갖고 접근하면 의심하고 행동을 조심한다. 6)남자와 같이 술을 마시고 인사불성 되는 것은 성폭행을 방조하는 꼴이 된다. 7)어린 여학생들은 인적이 드문 곳에는 가지 말도록 교육시킨다. 8)어린 여학생들은 낯선 사람의 유인에 넘어가지 않도록 교육시킨다. 9)폰팅이나 컴퓨터 대화방 등으로 미성년자를 유인, 성폭행하는 범행도 늘고 있다. 각별한 관심과 교육이 필요하다. 10)잘 모르는 사람에게 인적사항을 알려주면 범죄대상이 될 수 있다.’를 정했으며, 어린이 범죄 예방 10계명으로는 ‘1)낯선 사람이 차에 타라고 하면 절대 타지 않는다. 2)낯선 사람이나 아는 사람이 신체를 만지려고 하면 못만지게 해야 한다. 3)어떤 사람이 쫓아오면 가능한 빨리 도망치고 크게 소리친다. 4)공중화장실에 가거나 엘리베이터를 탈 때는 친구와 같이 가고 안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5)누군가 차를 세우고 길을 물어보면 상대편이 잡아당길 수 없을 만큼 떨어진다. 6)모르는 사람이 주는 장난감, 과자, 돈 등은 절대 받지 않는다. 7)길을 오갈 때는 사람이 많이 있는 큰 길로 다니고, 놀이터 등에서는 혼자 놀지 않는다. 8)낯선 사람은 절대 따라가지 않는다. 9)집에 혼자 있을 때는 문을 잠그고 함부로 열어주지 않는다. 10)외출할 때는 부모님께 어디에 누구와 함께 가는지 언제 귀가하는지를 알려야 한다.’로 규정했다.


희망연대 최태영 대표는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어야 국가와 미래에 희망이 있다”며 “우리 자녀는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 가짐을 항상 가지고 모든 이들이 사회악 척결을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박준희 기자, tkdtimes@paran.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