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2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3997
발행일: 2013/09/10  국제태권도신문
국기원, 태미연 홍상용 상임의장 접근근지 가처분
수차례 오현득 행정부원장 직무대행과 언쟁 벌여

국기원 오현득 행정부원장 직무대행(좌)과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홍상용 상임의장(우)의 갈등이 극으로 치닫고 있다.

특수목적법인 국기원(이사장 홍문종)이 홍문종 이사장 퇴진 시위를 펼치고 있는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홍상용 상임의장의 국기원 출입을 금지하는 접근근지 가처분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상임의장 홍상용)는 지난 6월부터 홍문종 이사장의 퇴진을 촉구하며 국기원, 새누리당, 경민대학교 등지에서 1인 시위를 펼쳐왔으며, 지난 8월 19일부터는 관구(棺柩)를 들고 상복을 입은 채로 무려 11일 동안 단식 및 장례시위를 펼치기도 했다.


홍 의장이 지난달 30일 단식으로 인한 탈수증세로 입원하면서 홍 이사장을 향한 퇴진 시위가 주춤하나 했으나, 이내 불똥이 오현득 행정부원장 직무대행으로 옮겨지며 홍 의장에 대한 가처분 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장은 9월 5일 오후 국기원 행정부원장실에서 오현득 대행과 말다툼을 버렸다.


“목마르다. 물 떠와라. 왜 자격도 사람이 그 자리에 앉아 있냐?”는 식으로 비아냥 거렸고, 오 대행이 “홍상용씨 왜 반말하시오. 그만 하세요”라고 다그치자 “어디서 나한테 그러한 태도로 말을 하느냐? 시끄럽다. 빨리 물이나 가져와라”며 수위를 낮추지 않았다.


오 대행과의 언쟁은 9월 7일 국기원 고단자 심사에서도 나타났다. 이날 역시도 홍 의장은 오 대행의 사무실에 들어가 “목마르니 물을 떠와라”면서 너스레를 떨었다. 오 대행은 이 당시에도 홍 의장에게 “그만 하라”고 다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9월 9일 오전에는 또 다시 홍 의장이 오 대행의 사무실에서 “물을 떠와라”면서 비아냥 대자 오 대행이 인근 경찰서에 홍 의장을 ‘모욕죄’로 신고해 지구대 경찰관이 출동하기도 했지만 딱히 홍 의장의 행동을 제지할 방법이 없이 상황만 지켜본 채 돌아 간 것으로 전해졌다. 


몇 차례 홍 의장이 오 대행의 사무실에 들이닥쳐 오 대행과 언쟁을 벌이자 국기원은 홍 의장의 출입과 행동을 제하하기 위해 국기원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검토했다. 최근 벌어진 일련의 사태들을 이유로 홍 의장의 국기원 출입을 금하기 위해서다.

 
홍 의장 역시 국기원의 이러한 계획을 전해들은 듯 오 대행에게 “국기원에서 나를 고소하려고 하고 접근금지를 하려고 하는데 빨리 해라. 왜 하지 않느냐?”며 따져 묻기도 했다.


현재 국기원은 지난 5월 30일 국기원 이사회에 들어와 오물을 투척하고 일부 이사들 및 직원들과 몸싸움을 벌인 홍 의장을 ‘업무방해 및 재물손괴’로 고소하기 위해 법률자문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이와 함께 국기원 접근금지 가처분 신청을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기원의 이번 홍 의장 접근금지 가처분은 오 대행의 전결로 이루어 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규형 원장 직무대행이 “태권도인을 국기원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은 태권도인으로 할 수 없다”는 의사로 홍 의장의 접근금지 가처분 신청을 반대하자 오 대행이 전결로 이를 처리해 접수가 이루어 졌다는 것이다.


홍 의장은 “100일 시위도 약속대로 마쳤고, 단식 투쟁도 11일 동안 진행했다. 그래도 나를 국기원에서 접근금지까지 할 정도면...”이라며 “국기원이 정관개정을 철회하고 다시 이사회를 열어 신임 이사들의 선임을 절차적으로 한다고 했으니 당분간 지켜볼 것이지만 (오 대행 사무실에 출입하는 것) 한 것은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연 국기원에서 제기한 홍 의장의 접근금지가 받아들여질지? 또 홍 의장이 언제까지 오 대행의 사무실에서 언쟁을 벌이게 될지? 그들의 행보가 주목된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