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2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4561
발행일: 2014/09/15  국제태권도신문
서초구청장기 대회 성료
1,300여명 참가

이백운 서초구태권도협회장(좌)이 조은희 서초구청장(우)에게 태권도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17회 서초구청장기 생활체육태권도 경연대회’가 8월 30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에서 1,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오후 1시 열린 개회식에는 조은희 서초구청장을 비롯해 서초구태권도협회 이백운 회장, 최병홍 서초구의회 의장,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 강복동 부회장, 영등포구태권도협회 이자형 회장 등이 참석해 태권도 성지 국기원에서 열리는 대회를 축하했다.

 
대회장인 이백운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태권도는 한국 고유의 무술이자 런던 올림픽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세계인의 스포츠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운동으로 남녀노소 어떤 사람이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과 발을 이용해서 방어와 공격의 기술을 연마하고 심신의 단련을 통해 인간다운 길을 걷도록 하는 무도이자 예의 스포츠”라면서 “오늘 이 대회를 통하여 태권도 가족간의 만남과 우리 마래의 태권도 꿈나무들이 건전하고 조화로운 심신 단련에 태권도 수련의 우수성을 알리는 새로운 인식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라며, 그 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마음껏 발휘하여 승패 보다는 서로간의 기량을 교환하며 우정과 만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태권도는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우리나라 고유의 무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라며 “호신술로 또 심신수련법으로 청소년기에 배워두면 평생동안 유용하게 벗삼을 수 있는 무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소산으로 한국인의 용맹성, 민첩성,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력을 상징하면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세계인의 스포츠”라며 “태권도인은 스스로의 힘을 기르고 공정한 원칙을 지키면서 지.덕.체를 두루 갖추게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결과에 승복하며 승자를 축하해주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청소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식후 공연으로는 서초구태권도협회시범단의 태권도 시범공연이 이어져 일요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국기원을 찾은 가족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했다.

서초구태권도시범단이 구청장기 대회 개회식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