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2.21 (금)
 http://www.tkdcnn.com/news/4840
발행일: 2015/04/03  국제태권도신문
경수초, 첫 출전에 교육감기 금 1, 은 1 동 4개 획득
김경식 관장 “미래 태권도 스타로 거듭나는 인재 발굴하고 싶어”

첫 교육감기대회 출전에 금 1, 은 1, 동 4개를 획득한 경수초등학교 선수들이 김경식 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수초등학교가 태권도부 해체 이후 10년만에 처음으로 교육감기 대회에 출전해 6명의 선수가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경수초는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국기원에서 열린 ‘제35회 서울특별시교육감기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획득했다.


태권도 선수부가 없는 경수초가 교육감기 대회에서 입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에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은 모두 경수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용광태권도장(관장 김경식) 수련생이다.


김경식 관장은 “경수초 앞에 태권도장이 자리하다보니 이 학교 학생들이 수련생 대부분”이라며 “처음에는 태권도를 신체건강을 위해 배우러 왔던 수련생들 중에 몇몇이 눈에 띄어 도장내 선수부를 만들었고, 그동안 지역대회 등에 출전해 경기감각을 익혀오던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교에서 대회 출전을 위해 선수등록 등 많은 부문에서 신경을 써줬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의 배려에 힘입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처음 출전한 교육감기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것에 대해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김 관장의 용광태권도장은 현재 일반 수련생들의 수련시간과 별도로 저녁시간을 택해 선수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 수련생들 중 태권도 겨루기에 흥미를 느끼고, 재밌어 하는 수련생들의 선발해 겨루기 훈련을 병행하고 있는 것.


특히 선수출신이 김 관장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훈련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신체발달과 조건에 맞춰 짧은 시간 집중적인 훈련을 할 수 있는 포인트 훈련방식을 택해 선수 개개인의 특성과 신체적 장점에 맞춰 훈련법을 적용하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 상임심판원으로 활동하면서 여러 선수들의 성장을 지켜봐 온 김 관장은 무리한 훈련량으로 단기간 기량을 높이는 방식에서 벗어나 장기적인 선수 육성을 위해 기본기부터 탄탄히 교육하고 있기도 하다.


김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아직 선수부 등의 체계가 잡힌 타 학교에 비해 연습량 및 시간, 지원 등이 부족해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고 많은 선수가 입상을 하지는 못하지만 자신이 다니는 학교의 대표로 대회에 출전하는 것에 많은 자긍심을 느끼고 있고, 스스로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어 이에 부응해 보다 효율적인 훈련법을 찾고, 적용하려고 연구하고 있다”면서 “지금 눈앞의 좋은 성적보다 이 선수들이 앞으로 장성할 수 있도록 기본기를 튼튼히 잡아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관장의 올해 목표는 경수초 소속 선수들을 전국소년체육대회 서울시 대표 선수로 선발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 소년체전부터 여자초등부가 신설되어 김 관장은 이번 교육감기대회에서 남초부 +58kg 1위를 차지한 김휘동과 여초부 -45kg 2위를 차지한 김정연을 각 부 대표로 선발시키기 위해 중점적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다.


김 관장은 “휘동이와 정연이 말고도 최준혁, 최승현, 윤우혁, 김승현 등의 선수들이 날을 거듭할수록 기량이 올라가고 있는 상태”라면서 “얼마 남지 않은 소년체전 선발전에서 모든 선수들이 좋은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국제태권도신문
세계연맹
인천광역시장애인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