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3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4969
발행일: 2015/07/13  국제태권도신문
광주 U대회 대한민국 종합우승 숨은 주역
유니버시아드대회 韓태권도 국가대표선수단 김연문 부단장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선수단 김연문 부단장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선수단(단장 최재춘)이 이란을 누르고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선수단의 종합우승에는 지도자들과 선수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도 있겠지만, 이를 묵묵하게 지켜보며 응원한 임원들 역시 숨은 주역 중 하나다.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 정한성)은 이번 U대회에 3명의 부단장을 선임했다. 이 중 김연문 부단장은 지난해 6월 중국 내몽고에서 열린 ‘제13회 세계대학태권도선수권대회’ 부단장으로 활약했던 인물로 이번 U대회에도 다시 부단장으로 선임되어 한국 선수단의 후원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김 부단장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태권도를 배우고 익힌 태권도인지만 성인이 된 후에는 LG에 취업해 약 20여년간 관리직으로 재직했다. 국기원 국제분과위원, 연구분과위원, 심판분과위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2000년부터 안양시 호계동에 위치한 한마음태권도장을 개관해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다.


올해 초에는 그동안 생활체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생활체육서울특별시태권도연합회 이사로 선임되기도 했다.


김 부단장은 지난 세계대회에 이어 대학 스포츠인들의 올림픽인 U대회까지 부단장을 맡게 된데 대해 “태권도와 후배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이어 “부단장이랑 직책은 그저 묵묵히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배려하고 봉사하며, 후원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대회는 지난 2011년에 중국 선전에서 열린 유니버시아드대회와 달리 겨루기 단체전도 종목으로 들어가 태권도가 육상, 수영, 사격 다음으로 23개의 금메달이 걸린 권위가 높아졌다. 차기 U대회부터는 태권도가 더 이상 시범종목이 아닌 정식종목으로 치러져 더욱 감회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좌측부터)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선수단 김연문 부단장, 한국대학태권도연맹 이환선 부회장, 장용갑 부회장, 대한태권도협회 기술전문위원회 김귀전 품새기록분과위원장이 한국팀의 종합우승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 부단장은 이번 대회 종합우승의 원동력에 대해 “대학연맹 임원들이 다들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히 선수단을 후원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학연맹에는 장창영 상임고문님을 비롯해 장용갑 부회장님과 이환선 총괄부회장님 등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 있어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대회에만 집중하고 선수들 역시 훈련에만 신경 쓸 수 있었다”며 “우리 단장, 부단장들도 물론 고생했지만 뒤에서 티내지 않고 고생한 임원들이 있어서 우리 선수들이 더 힘을 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김 부단장은 자신의 본업인 태권도장 운영과 더불어 태권도 선수 육성에도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저에게 또 다시 이러한 기회를 주신다면, 그 때도 지금처럼 묵묵히 한국 선수들을 위해 후원하는 서포터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 이번 대회 우승을 계기로 대학연맹과 한국 태권도의 발전이 가득하길 기원한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