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라남도태권도협회 박흥식 회장이 '제36회 전라남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겸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전남 1차 선발 예선전 대회'에서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
지난 5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장흥군실내체육관에서는 전라남도태권도협회(회장 박흥식)가 주최.주관한 ‘제36회 전라남도지사기 태권도대회겸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전남 1차 선발 예선전 대회’가 개최됐다.
6일 열린 개회식에서 전라남도태권도협회 박흥식 회장은 “본 대회는 오는 10월 충북에서 개최되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전남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이므로 기량이 뛰어난 선수가 선발 될 수 있도록 심판원들은 경기규정을 준수해 우수한 선수가 선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경환 전무이사는 “명량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여 화합과 축제의 경기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 남자초등부 -34kg 결승에서는 삼호중앙초등학교 안효찬이 완도중앙초등학교 변승찬을 상대로 역전에 역전에 거듭한 난타전 끝에 120대 108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안효찬의 스승인 영암삼호태권도장 김영춘 관장은 “효찬이를 비롯해 3형제 모두 태권도를 수련한다. 특히 효찬이는 즐기면서 겨루기를 하고 있어 앞으로 좋은 겨루기 선수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남협회는 태권도발전에 기여한 장흥군태권도협회 정종훈 부회장과 권민수 이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개최지인 장흥군(군수 김순배)은 전라남도태권도협회 장필호 품새분과 부위원장과 양재훈 경기력향상분과 부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제36회 전라남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겸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전남 1차 선발 예선전 대회 결기결과
초등부 우승 여수동백초등학교
중등부 우승 목포유달중학교
고등부 우승 여수고등학교
 |
'제36회 전라남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겸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전남 1차 선발 예선전 대회' 남자초등부4학년 -34kg에서 우승을 차지한 안효찬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
<박윤수 기자, tkdtimes@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