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6281
발행일: 2018/04/21  국제태권도신문
태권도, 대한민국 넘어 전 세계 평화의 상징으로...
8천여명 ‘우리의 소원은 통일!’ 외치며 태권도 품새 선보여

태권도 9단으로 국기 태권도 지정법을 대표발의하여 초당적인 법안으로 통과시킨 이동섭 바른미래당 국회의원(가운데)이 4월 21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에서 8천여명을 대표해 태권도 품새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국기(國技)로 공식지정된 태권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평화의 상징으로 거듭났다.


국회태권도연맹(이사장 명재선, 총재 이동섭)은 태권도의 국기지정을 축하하기 위해 4월 21일(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를 진행했다.


오후 1시 열린 개회식에는 국회의원태권도연맹 소속으로 태권도의 국기 지정법인 태권도진흥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여야를 막론하고 힘을 합친 정세균 국회의장,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이동섭, 안상수, 나경원, 손혜원 의원 등을 비롯해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장용갑 회장,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최창신 회장, 조영기 세계태권도연맹 상임고문, 이규형 전 국기원장, 김경덕 태권도9단고단자회 회장, 충청북도태권도협회 성정환 회장, 인천광역시장애인태권도협회 김영호 회장, 인천광역시태권도협회 이화현 회장, 한국대학태권도연맹 최재춘 회장 등의 태권도 관계자와 1만여명의 군인, 경찰, 민간 태권도인들이 참석해 대한민국 국회를 흰 태권도복으로 물들게 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팔도강산, 전 세계 8천만 태권도인을 상징하는 8천명의 태권도인이 참가해 품새를 시연하는 기네스 세계기록 도전을 통해 일본 가라데의 4천여명 기네스 기록을 갱신하고, 화천 평화의 종과 임진각 평화의 종 타종으로 태권도로 시작된 남과 북의 평화기류가 전 세계 평화로 이어지길 기대하는 태권도인들의 염원을 담았다.

4월 21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에 참석한 각계각층 인사들이 애국가를 부르며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1975년 국회의사당 신축 이후 국회 잔디광장에 이렇게 많은 시민이 찾아온 것은 처음으로 안다”며 “태권도인 8000명의 기네스 등재 행사가 태권도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디딤돌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태권도 9단으로 지난 3월 30일 태권도의 국기 지정법인 태권도 진흥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여야를 막론, 225명의 국회의원이 참여해 초당적인 법안으로 통과시킨 이동섭 바른미래당 국회의원은 직접 20여장의 대리석을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이 태권도인이라는 점과 태권도인임이 자랑스럽다는 점을 부각했으며, 8,212명의 참가자를 대표해 직접 품새를 시연했다.


이날 단일종목으로는 최다인원인 8,212명이 한 자리에서 동일한 동작을 시연한 것이 성공으로 인정되어 세계기네스에 정식 기록으로 등재하게 됐다.


대한민국 태권도인의 염원을 담아 태권도의 국기 지정과 일본의 가라데를 능가하는 세계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에 공군을 대표하는 블랙이글스가 여의도 상공을 날며 에어쇼를 선보였으며, 태권도 행사로서는 처음 마련된 국민과 소통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태권도와 남과 북의 평화, 전 세계의 평화를 상기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

4월 21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에서는 단일종목으로 최다인원이 같은 동작을 하는 세계기네스기록 도전에 나서 총 8,212명으로 기록되며 성공을 거뒀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1건)
평화의 태권도 !!  l  2018.04.21 20:12:50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예와 도를 지키며 올바른 정신 수양을 함양 하는 태권도가 평화의 상징이 되어 국회를 대한민구을 세계를 평탄하게 밑거름이되었으면좋겠습니다, 태권도인으로서 상당히 뿌듯하고 이동섭의원님께 깊은 감명을 받고 갑니다.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