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764
발행일: 2008/06/04  태권도CNN
대한태권도협회(KTA) 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조영기(전라남도태권도협회장), 김성태(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장), 홍준표(한나라당원내대표) 이상 3인 최종 등록

3일 오후 5시 대한태권도협회(KTA) 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이 마감됐다.


이번 선거는 11일 오후 2시 조영기(전라남도태권도협회장), 김성태(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장), 홍준표(한나라당원내대표) 3인의 경선으로 KTA 대의원 총회(올림픽파크텔)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조영기 회장은 이미 지난 전체이사회에서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표명했었다.

 

당시 후보자로 거론되고있던 김성태 회장과 홍준표 의원은 출마를 밝히지 않은 상태로 후보로 출마할 것이란 소문만 무성할 뿐이였다. 하지만 이번 후보자 등록에서 박가서 전무이사(부산태권도협회)가 김성태 회장의 후보자 등록을 김영곤 대구태권도협회장이 홍준표 의원의 후보자 등록을 대신 하면서 제24대 KTA 회장 선거는 정치인 1명과 태권도인 1명, 기업인 1명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됐다.

 

홍준표 의원이 KTA회장 선거에 출마하면 합의 추대가 이루어 질것이라는 일부 인사의 의견이 있지만 한나라당 원내대표라는 중책을 맡고 있고 또한 현재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로 인해 정치권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KTA 회장직을 수행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번 KTA 회장 선거를 앞두고 지난 전국소년체육대회(광주)에서는 조영기 회장측과 김성태 회장측이 회장선거에서 표결권을 가지고 있는 16개 시,도 협회장 및 4개 연맹장들과의 잦은 만남을 보여줬다. 선거를 앞두고 표심을 얻기 위한 행보가 아니였나 보여진다.


일부 태권도인들은 “이젠 태권도계 인사가 나설때가 아닌가“라며 김정길 전 KTA 회장이 문광부와의 대립으로 인해 중도 하차한 것에 대해 ”같은 일을 되풀이 하지 않을까 우려된다“는 입장을 보이며 조영기 전남협회장과 김성태 부산협회장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또한 반대 입장인 태권도인들은 ”정부 여당의 원내대표인 홍준표 의원이 태권도계에 힘을 실어줄 것이다“이라는 입장을 보이고있어 11일 대의원 총회에서 KTA 회장이 결정되기 전까지 결과를 예측하기는 힘들것으로 보인다.   

 

기호 1번 조영기
  

조영기 1938년생

국기원 부원장,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 전라남도태권도협회 회장.

 

 

 

 

 

 

 

기호 2번 김성태
  

김성태 1948년생

(주)코르웰 창립, 대표이사, 부산항만공사 항만위원장,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회장.

 

 

 

 

 

 

기호 3번 홍준표
  

홍준표 1954년생

15, 16, 17, 18대 국회의원, 제18대 한나라당 원내대표, 제18대 국회 운영위원장.


관련기사
홍준표 후보 출사표 공개  태권도CNN (06.11)
KTA 전형위원회 결과는?  태권도CNN (03.18)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