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11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863
발행일: 2008/08/13  태권도CNN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 체육계 발전에 적극적
"지금은 올림픽 태권도 메달과 판정시비 최소화가 우선이다"

유인촌 장관(우)이 '국기원 문제' 1인시위와 관련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13일 태권도정의협력단(대표 김성천)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방문과 대한태권도개혁위원회(의장 김상필, 고문 오용진)의 1인 시위가 이른 아침부터 시작됐다.

 

11시 10분경 외부 업무를 마치고 문체부 정문을 들어서던 유인촌 장관은 대한태권도개혁위원회의 1인 시위 현장에 직접 다가와 “무엇 때문에 이러느냐? 어느 단체에서 나온거냐?” 등의 질문을 던졌다.

 

이에 김상필 의장은 “국기원과 관련해 여러 가지 말들이 나오고 있다”며 “확실한 의중을 알고 싶어서 나왔다”고 밝혔다.

 

당시 시위에 사용 되었던 플랜카드에는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기원 비리를 즉각 청산하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얼마 전 국기원 임시이사회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사무처 담당자는 유인촌 장관과 엄운규 원장의 면담에서 “이사장에 이종우 고문, 원장에 엄운규 국기원장을 선임하고 현재 이사들은 총사퇴 해야된다는 의견이 있었던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5명의 대표를 선출하여 문체부와 ‘결격사유 임원의 임기보장’과 관련해 항의 방문을 할 것을 의결했다.

대한태권도개혁위원회 김상필 의장(가운데)이 유인촌 장관에게 국기원 개혁에 대한 의사를 전달하고 있다.

금일(13일) 문체부를 방문한 태권도정의협력단은 “엄운규 원장, S 연수원부원장, L 사무처장은 국기원 일련의 문제들에 대해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며 “그들이 남아있는 한 우리의 투쟁은 더욱 강력하게 이어질 것이다”라고 말해  향후 문체부의 결단에 귀추가 주목된다. 

 

태권도정의협력단 및 대한태권도개혁위원회 관계자들은 “역대 문체부 장관 중 유인촌 장관처럼 체육계 발전에 적극적으로 의지를 보여준 장관은 처음이다”며 “새 정부 출범을 맞아 유인촌 장관이 체육계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개혁의 발판을 심어주길 바란다”고 말해 유인촌 장관과 문체부에 대한 신뢰를 보여줬다.      


    



관련기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6건)
사진을보니.. ^-^*  l  2008.08.20 20:26:12
장관님의 바로잡으려는 의지가 보이네여
유인촌 장관님의 태권도개혁을 기대합니다!!!
장관님 최고~~ 태권짱  l  2008.08.14 11:19:25
무시하고 지나갈수잇는 1인시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태권도발전을 위한 장관님의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좋은모습 부탁드립니다!!
김관장님 대단 태양  l  2008.08.14 09:51:06
김관장님 대단하십니다!! 1인 시위하시면서 장관에게 일선관장들의 뜻도 전해주시고
꼭 일선관장 사범들의 뜻이 관철될수 있는 국기원을 만들어주십쇼
매번 민원을 제기해도 국기원은 꿈쩍도 안하고 있어 수련생들과 지도자들의 어려움이 엄청납니다
국기원이 수련생들때문에 먹고사는데 그들을 위해서 잘 운영될수있게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 태권나라♥ 태권보이  l  2008.08.13 23:59:13
장관님은 젊은 사범님과 지도자 여러분께 진짜희망을 주시는 분입니다.
장관님만 밑고 태권도 발전의 모든 희망을 걸겠습니다.
장관님 우리 태권도는 전 세계적으로 망신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태권도를 지키기 위해서는 장관님 처럼 훌륭하신 분이 필요합니다.
태권도를 사랑하시고 올림픽의 영구적으로 유지를 할려면은 장관님의 확고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태권! 태권화이팅  l  2008.08.13 23:41:28
태권도를 배우는 어린꿈나무입니다.ㅎ 무조건 잘되길 빌겟습니다~~!
국기원은 세계적인 문화의 도시요!공간입니다. 관장오용진  l  2008.08.13 18:01:39
아주 멋져요~*^^유인촌장관님,연기자 다운 면모입니다.누구든 만나서 나랏일에 스스럼없이 소통하려고 하는 그 모습만 봐도 유쾌 통쾌합니다.자리만 차지하려는 다른 장관들과는 격이 다른 언행에 최고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국기원!정말 부정부패가 심각합니다.70년 초에 완공해서 40년가까이 사업을 했지만 남는 건 지금도 셋방살이 뿐입니다.주변 건물들은 초고층으로 올라 갔는데 국기원은 너무나 초라 합니다.반대로 국기원 고위층들은 부귀영화를 원없이 누렸습니다.계좌추적해서 단두대에 세워야 합니다.국내외로 들어오는 음...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